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맘트 (이하 "회사"라 함)에서 제공하는 정신건강 관리 어플리케이션 나보주니어(이하 “나보주니어 앱”이라 함)의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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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보주니어 앱은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나보주니어 앱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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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나보주니어 앱 내에 공지함으로써 이용자가 직접 확인하도록 할 것입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 강령, 프로그램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 : 나보주니어 앱에 접속하여 나보주니어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을 의사가 있는 회원 및 비회원
- 회원 : 나보주니어 앱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자
- 비회원 : 나보주니어 앱에 접속하였지만, 회원가입을 진행하지 않은 자
- 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 회원가입 : 회원가입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이용계약
- 회원탈퇴 : 회원이 나보주니어 앱에서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제 2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5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나보주니어 앱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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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보주니어 앱의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 사용, 관리, 보호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나보주니어 앱은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를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 개인정보의 사용: 나보주니어 앱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개인정보 등 관련정보를 타 행정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관리: 회원은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프로그램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보호: 회원의 개인정보는 오직 본인만이 열람/수정/삭제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인에게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는 것은, 나보주니어 앱이 제공한 신청양식에 따라 작성된 회원정보 및 이용내역을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6조 (회원의 정보 보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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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서비스 이용자가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회원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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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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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는 나보주니어 앱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마다 정확히 접속을 종료하도록 해야 하며, 정확히 종료하지 아니함으로써 제3자가 이용자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게 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나보주니어 앱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시간)
- 서비스 이용시간은 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제1항의 이용시간은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나보주니어 앱이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변경 및 해지)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가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정보 제공 및 홍보물 게재)
-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프로그램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활용 가능성 있는 홍보물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정보 제공 및 홍보물 게재)
-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프로그램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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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조 (이용자의 행동규범 및 서비스 이용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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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가입 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하며, 기입된 정보가 정확하게 유지·갱신되어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중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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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금지합니다.
- 타인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저속, 음란, 모욕적, 위협적이거나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된 내용의 출처를 위장하는 행위
- 법률, 계약에 의하여 이용할 수 없는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 나보주니어 앱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광고, 판촉물, 정크메일, 스팸 등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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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배했다고 판단되면 당 서비스와 관련한 모든 이용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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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는 회원가입 이후 나보주니어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의사가 없는 등의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해지)를 할 수 있으며 “나보주니어 앱”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제 3 장 의무 및 책임
제12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나보주니어 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 장 기타
제13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이용 연령 제한)
나보주니어 앱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인 이용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5년 7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처리 방침
개인정보 처리 방침과 관련하여 주식회사 맘트 (이하 "회사"라 함)은 정신건강 관리 어플리케이션 나보주니어(이하 “나보주니어 앱”이라 함)를 운영하면서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회사는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바꿀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 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
개인정보 처리 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동의 혹은 동의하지 않음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동의를 선택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가. 개인정보의 정의
개인정보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나.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목적
○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별 검진결과에 따른 마음건강관리방법 안내, 상담을 위한 기초자료 활용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 식별 및 회원 자격 유지 관리
-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중복 가입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 횟수 제한
- 고객 상담, 고객 불만 접수 및 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 각종 고지, 통지, 고충 처리 등
- 부정 거래 방지
○ 서비스 제공
- 콘텐츠 제공, 이벤트 당첨 결과 안내 및 상품 제공
- 이벤트/경품 당첨 관련 본인 인증
3.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수집 방법
가. 회원 가입 및 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사이트 이용을 위한 필수 정보(생년월일, 성별)
- 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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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통신사 정보, 단말기 모델, 단말기 식별 번호, OS종류 및 버전, PUSH 토큰, 접속기록, 세션 아이디, MAC Address 등,
다만 단말기에 관한 정보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수집되며, 회사는 임의로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을 식별하는 일체의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나. 본인인증 시 수집되는 정보
-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통신사업자, 내/외국인 여부
-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다. 법정대리인 동의 시 수집되는 정보
- 법정대리인 정보(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통신사업자, 내/외국인 여부,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가.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원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일까지 보유/이용되며 회원 탈퇴 시 즉시 파기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가명처리한 정보의 경우 해당 목적 달성 완료 시 파기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아래 명시한 정보 보유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하는 자료를 제외하고는 보유기간이 경과한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하며 개인정보 처리가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에는 수탁자에게도 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 ①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 ② 전자금융거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 ④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6개월
- ⑤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 (웹사이트 방문 기록)
-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 ⑥ 개인 위치 정보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6개월
기타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 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그 관련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나. 휴면계정 정책
회사는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6(개인정보의 파기에 대한 특례)’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관리합니다. 이용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위 기간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단,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① 회사는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공지사항,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이를 위해 이용자는 회사에 정확한 연락처 정보를 제공/수정하여야 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가. 원칙 및 예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따른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 기관 및 감독 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가. 열람 및 정정 권리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된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는 개인이 직접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서면이나 전화 또는 이메일(E-mail)로 열람이나 정정을 요청하시면 곧바로 조치하겠습니다.
나. 오류 정정 시 조치
회원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해 정정을 요청하면,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 제3자 제공 정보의 정정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했을 때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곧바로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가. 동의철회 방법
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과 관련해 고객은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회원탈퇴"를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하면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를 철회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가 있으면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나. 편리한 동의철회 절차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 부정 행위 방지를 위한 보존
회원이 자발적으로 회원 탈퇴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 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적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원의 개인정보 중 일부를 회원 탈퇴 후 1년 간 보존합니다.
라. 앱 삭제와 계정 삭제
설치된 회사의 앱(App)을 삭제하더라도, 실제 개인정보를 포함한 계정은 삭제되지 않으며,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 별도의 회원탈퇴 과정이 필요합니다.
8.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가. 정확한 정보 입력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허위 정보를 입력하면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나. 권리와 의무
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자신을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를 지니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때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 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 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 절차
회원이 회원가입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② 파기 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가. 기술적인 대책
- ①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됩니다.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 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 베이스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 (SSL _Secure Socket Layer)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③ 해킹 등에 의해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 ④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인 대책
- ① 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고객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 관리 계획을 시행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 직원을 개인정보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감사 위원회의 감사를 통하여 본 정책의 이행 사항 및 담당 직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 조치하고 있습니다.
- ③ 회사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 저장 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보관 중인 물리적 보관 장소는 별도로 두어 출입 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 물리적인 대책
- ①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11. 링크 사이트 및 게시물
가. 외부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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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③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의 게시물
- ④ 범죄 목적에 부합되는 내용의 게시물
- ⑤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⑥ 게시판 성격에 위배되는 게시물 혹은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
- ⑦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라. 게시물 권리와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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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광고성 정보 전송
가. 영리 목적 광고성 정보 전송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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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가. 고객 의견 처리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의 문의사항에 대해 성실히 답변할 의무가 있습니다.
나. 회원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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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문의 사항 접수
문의 사항은 사이트를 통해 문의해 주시고,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이메일을 통해서만 접수받고 있습니다.
라. 답변 처리
접수 후, 최단 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근무 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마. 기타 상담 기관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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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 업무: 개인정보 침해 사실 신고, 상담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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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국번없이) 118
- 주소: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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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소관 업무: 개인정보 분쟁 조정 신청, 집단 분쟁 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www.kopico.go.kr
- 전화: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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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전화: 02-3480-3573
- 홈페이지: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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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전화: 182
- 홈페이지: cyberbureau.police.go.kr
바. 고객지원센터 안내
회사는 고객의 불만 사항 및 요청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고객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의 또는 기타 지원이 필요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고객지원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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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센터의 운영 시간은 원활한 고객 서비스를 위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14.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시행하고, 관련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운용하고 있습니다.
15. 개인정보 처리 방침의 개정과 고지
법령, 정책 또는 보안 기술의 변경에 따라 본 방침의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5년 7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